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예방, 어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13:21


    >


    완전히 가을이라 그런지 날씨가 추워졌어요. 사방은 moning에도 찬바람이 불고 있는데, 이러한 추위는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려 코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만약 코감기로 의견을 듣는 증상이 있으면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코감기를 장기간 방치한 거본인, 제대로 치료를 하지 않으면 급성 축농증과 같은 합병증이 생성되기 때문이다.


    >


    >



    코 주위의 얼굴 뼈 속에는 공기로 채워진 공간이 있는데, 이것을 "부비동"이라고 부릅니다.부비동은 눈썹 부근, 눈과 눈 사이, 양 볼 등에 위치하며 코와는 작은 구멍을 통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부비동이 코감기를 비롯하여 여러 원인에 의해 염증이 생겨 점막부거본인 고름이 쌓이면, 누런 콧물이 흘러내리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를 흔히 축농증이라고 부릅니다.


    >


    >



    축농증의 주요 증상은 노란 콧물이 흘러내리는 비루증과 코막힘, 후각감퇴가 있습니다.축농증이 급성이라면 발열, 두통, 피로감 등이 동반됩니다. 또, 그 외에도 코의 통증, 기침, 얼굴의 통증, 안구통증, 치아의 통증, 입냄새 등의 증상이 자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와 같이 축농증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자기에게 맞을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



    이비인후과에서는 정확한 문진 후 내시경 검사를 통해 비강 내 노란 콧물을 확인하고, X-ray나 CT를 통해 공기주머니인 부비동에 고름이 고여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검사 후에는 약물치료와 함께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비강세척 등 보존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할 것입니다. 하나 0하나로 하나 4일 동안 투여 하고 증상의 호전이 없으면 다른 항생제로 바꾸어 사용하는 것은 하나도 있습니다. 단, 지속적으로 비수술적 치료를 진행해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반복 재발될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


    >



    또한 축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손을 씻고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실내에서는 적정 온도와 습도를 유지하며 하루 2~3회 정도로 환기를 시키고 주는 것이 좋슴니다.동시에 규칙적인 생할인 습관과 체육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 외에도 축농증을 유발하는 인스턴트 요리, 기름진 머싯은 요리, 차가운 머싯은 식품 식사는 가급적 줄이고, 특별한 차를 마시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축농증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아래 배너를 클릭하여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


    또, 축농증 치료를 받은 환자분들의 삶의 경험 다음은 아래와 같은 배당 장면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축농증예방 #닥터킨 이비인후과 #부비동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