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황장애, 스트레스 검사. 어쩔 수 없지만 약물을 늘렸다. ( 알프람 / 졸로푸트 / 트라조돈 / 에시스탈 ) !!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0:04

    하나하나 달 02일.휴가를 하루 지나고, 즉석의 후일, 병원을 찾아왔다.2차 병원이라 아직 의사가 내가 어떤 상태인지 잘 모르겠어요.퇴원상신서와 그간의 병적기록일지등 여러가지를 주셨다.그 때문에 하나하나 달 한주일에 2~3번씩 병원 방문하기로 했는데,(면 다소리까지 준다니 감사하 ☆)하나 2월부터는 제가 서울에 살기 때문에 하나하나 달에 어떻게 열심히 함께 해결하자고 제안했다.빠른 파악을 위해서 문장완성검사(SCT)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검사를 했다.SCT검사는 free.스트레스검사는 본래 비용이 들지만 free에서 받게해주었다.이렇게 좋은 의사가 있다니... 한달간 최대한 도와주신다는 말로만 나를 위로했다.제일빨리문장완성검사이다. SCT 검사를 했습니다. 성인용과 어린이용이 있다.50개 완성되지 않는 문장이 있지만 각 문장을 읽으면서 카쟈은 볼 쓰고 부상한 소견을 그 때문에 빠르게 적은 필요가 있습니다.나쁘지 않다, 열심히 완성하기 위해서... 간호조교님이 비록 어려웠느냐고 말씀하셨다. 이따금씩 좀 걸린 것 같다 쿠쿠쿠


    >


    계속 쓰면서 37번째 질문을 본순간 내가 생각한 그것이 옳은지 의심했는데 47번 보고 그와잉손 것을 알았다. 쿠쿠쿠


    이 강에서 스트레스 검사를 해봤어. 손가락 그리고 얼굴의 몇군데 손목에 집게와 폭폭이을 부착 하여 78개 항목을 선택하는 검사였다. 빨리, 빨리, 빨리, 의견을 내야 한다. 안 그러면 문제가 자동으로 패스... 신기하다40분의 묘은후(뒤)과 40분 검사 끝.(점심때 까지 검사해서 미안하다^)


    >


    동생이 포크리프트의 시험을 받겠다며 2시간 연수를 끊었다. 기다리려다 갑자기 우유와 빵이 먹고 싶어져서 우유는 우유맛으로 다 샀다. (웃음) 올해 빵을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해~~


    하루 월 06일-공황 발작 증상, 공포와 불안감이 자주 방문하여 잠도 잘 안 옸지만. (공황 발작 때문에 3가끔 4태 테러밖에 못 잔 것)피곤하지 않고 공포와 불안감이 잘 오긴 했지만 참았다. 좀 무기력해지고 예민해졌는데.  약도 줄였고, 분석 결과도 잘 본인이겠지~라고 생각해서 병원에 갔다.그런 본인의 생각보다 분석 결과는 신통치 않고 본인이었다.문장 완성검사에서는 특별한 생각 없이 부모님에 대해 많은 연민을 느끼는 것 같다고 말했다.그 뒤 면과 뒤에서는 약과 함께 그런 부분에 대해 면과 후를 하자고 하셨다.  개인적인 면 뒤라서 녹음은 하지스토리라고 하셨다. 이 부분에 대해 다른 공황장애 환자분들이 오해할 수도 있고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스토리다. 따라서 유출은 하지 않고 어떻게든 일기를 쓰도록 하려고 합니다.


    >


    자율신경계의 건강상태,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 사이의 상호작용능력 정도를 검사한 것이라는데요.왼쪽 아래를 의사에게 설명해 주었다.


    >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활성화도가 매우 낮다는 점. 스트레스 검사 기계도 가장 낮고 수치라고 할 수 있다.(그냥 45Percent~55Percent)정도가 최적이라는 것이다.교감신경이란 신체가 위급한 정세인데, 때로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 대처하는 신경이었다 위급한 정세가 나빠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심박수와 혈압이 올라간다.반대로 부교감신경이란 에너지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데, 몸이 위급하거나 쁘띠 스트레스를 받아 교감신경이 작용하고 있을 때 부교감신경은 이를 제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은 상호작용을 할 것이다. 교감신경에서 심박수나 혈압 등이 올라갈 때 부교감이 이를 낮춰주는 역할. 나쁘지 않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돼 부교감신경이 상실되는 역할.나쁘지 않아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 모두 4Percent가 나쁘지 않아 왔기 때문에 매우 낮을수록 나쁘지 않았던 것이다.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스트레스를 받기 쉬우며, 역시 스트레스를 받으면 풀리지 않고 오래 간다...그러나 나쁘지 않고 자율신경계의 균형도는 정상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신체적인 이상반응(혈압상승, 맥박수의 증가)은 없는 것이었다.이후 신체 각성도와 스트레스 저항도인데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 한마디로 감기 제어를 하는 그런 신경이 깨지고 있기 때문에 매우 빈번히 극심한 불안과 초조상태이며 무기력함을 느낀다. 신체 각성도가 73Percent 나쁘지 않게 되므로 몸이 정내에 존 내용, 오히려 더 민감하게 되어 있어서 거의 매일 불안하고 초조라고 할 것이다.거기에 스트레스 저항도 첫 3Percent.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본래의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외부 자극에도 쉽게 스트레스를 받고, 역시 스트레스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그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할 것이다.나쁘지 않은 공황장 유아 증상이 나왔을 때 실제로 몸이 혈압이 오르거나 나쁘지 않거나 열이 나거나 나쁘지 않거나 심박수가 오르지는 않는다.그래서 부정맥도 없고 갑상선 항진증도 없는 아주 건강한 사람.하지만 공황장 유아는 실제로 열이 나쁘지 않거나 나쁘지 않고 심박수도 오른다는 사람도 있다. 사람마다 다르니까.


    선생님은 결과를 보면서 조금 심각하다고 하셨다. 아직 심정적인 면다소리과인 인지행동치료로 접근하려면 아직 많이 올라가있는 상태라 약물복용이 필요하다고 하셨다.약물 복용을 통해서 3-4시간밖에 못 잔 것을 더 잘하게.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을 어느 정도 올리거나 약으로 올리자고 했습니다. 그래야 각성도가 낮아지니까.우선 휴가 복귀도 해야 하고. 휴가에서 복귀해서 언제 휴가가 과에 올지 모르니까 약을 천천히 항거하라고 했어요.항상 부작용이 생겼지만 군부대에 있으면 힘든 상황이 되니깐...기존 복용하는 약을 야간부터 항거하기 시작한다. 첫단 3첫 간 지켜보기로 했습니다.하루 종일 알 프럼 0.5mg+리보토우릴 1.5TAB+출신, 풋 100mg을 복용하고 있었다 버린 지금은 증량하고 알 프럼 0.75mg+리보토우릴 1.5TAB+출신, 풋 100mg+호랑이 조돈 25mg+에시스탈 0.25mg3첫 후로는 오히려 항시료 준다고 했어요. 설령 시라도 사건이 있으면 꼭 전화를 달라고 하셨다. 이리하여 수면은 6-7의 시각에서도 잘 자는 게 중요하다고.치료제를 조로프트에서 에시스탈로 갈아타려고 과인보다


    >


    >


    새약이생겼으니무슨약인지알아야하고복약요령도잘숙지하는것이좋다:)


    >


    >



    왜이렇게민감하고스트레스가너무높은상태에서, 일상 생활 하는 것이다 오죽하면 아버지랑 낚시도 하고 병원도 갔다 오려고 직접 찾아왔는지, 정내용 하루하루가 무기력하고 불안하고 초조해서 견디기 어려웠을 텐데 어지간한 정신력과 인내력이 아니면 일상생활을 할 수 없다고 했을까. 상당하다면서 칭찬하시는데 좀 쑥쓰럽네... 제 마음에 솔직해지자고 하셨는데 아직 솔직해지지 못한 나쁘지는 않아. 하나하나 測 만큼은 정연, 마이웨이... 해야죠.휴가가 나쁘지 않고 아픈데도 '나쁘지는 않아서 괜찮다' 라는 불안과 공포속에 살면서 또 내 마음에 솔직해지지 못했습니다.싫으면 싫다고 하고, 그저 그렇지는 않다는 감정을 솔직하게 해야 하는데 또 나쁘지는 않은 것 같다.관행하기가 정말 어려우니까.그래서 하나하나 한 달동안은 내가 생각해줬으면 하는 것은 꼭 해 볼려고 해.친척언니, 나쁘지 않다는 권유로 시작한 유도. 일주일에 3번 정도는 나쁘지 않고 달라고 할 것이다. .중학교 때 2년 고등 학교 다닐 때 2년 조금씩 꾸준히 유도했지만 오랜만에 내린다면 안 되는 것 같았다.


    >


    >


    친척언니가 유도복도 줬다. 유도관장이 얼마든지 자기한테 와도 된다고 했다.돈도 안 받고 스토리였다 왜 자신을 고마워했는지. 좋은 점은 꼭 블로그 포스팅으로 남겨야겠다.


    >


    군대에서 한 번도 안 걸린 감기와 저녁약에 최근 걸려서 감기약까지 추가됐다.이런 거 보면 좀 마음이 아픈데 어쩌지?아프니까 낫게 먹어야지.약과 함께 걱정, 알 수 없는 불안과 스트레스도 함께 치료해 주었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