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리가 사는 태양계 행성크기비교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05:26

    우리가 사는 태양계 행성의 크기 비교 며칠 전 절친한 친구가 유럽에 갔다 왔어요! 유럽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죠?10몇시간이나 비행기를 타고 가셔도 마스크를 몇시간밖에 안 됐는데, 본인 호주에서 마스크의 계절이 반대다.나는 이렇게 변하는 현상? 이라고 하면 되는데 본인 이게 참 신기했어요!


    >


    학생 때도 지구과학을 정말 열심히 배웠어요! 바다 썰물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여름에는 덥고, 겨울은 추워지는 이유, 이런 게 정말 신기하다고 할까요?우주는 정말 신기하지!?


    >


    우리가 사는 지구가 아주 크다는 견해를 합니다만, 실제로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보면 얼마나 자신이 클지 짐작도 안 가요!


    >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보면 지구는 금성, 수성, 화성, 명왕성에 비해 큰 것이 보이죠?● 최신의 명왕성은 행성에서 빠진 것...아시그아잉용?달의 2/3정도의 크기에 궤도가 다른 8개의 행성과 달리기는 타원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그 후 행성의 크기를 비교해 보면! 화성을 제외한 외행성인 천왕성, 해왕성, 토성, 목성이 지구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크네요.목성이 가장 큰 행성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막다른 곳에서 크기를 비교하면, 굉장히 본인입니다!!


    >


    행성 크기만 비교해도 아쉽죠?지구 반경 약 6400km라고 하는데요!태양의 반경은 지구 반경의 약 한 09배의 약 70만 km라고 합니다.상상할 수 없는 너무 나는 큽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가 얼마나 작은지 포근해진 우주가 얼마나 큰지 머릿속에 기어가지만 그려질 뿐, 사진으로 비교해봐도 크게 울리지 않는게 좀 두렵다는 소견이 들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