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과제빵필기 기능사의문집으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7:12

    모드들 어릴때부터 꿈꿔왔던 꿈이 있나요?저는 장래희망이 제빵사로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모드 여기에 전공을 해왔습니다목표가 정해져 있었다면 더 도전하는 것이 즐겁고 흥미로웠을 것 같습니다.그래서 저는 이번에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일단 실기 전에 필기를 해야 하니까 열심히 제과제빵 기능사 준비를 하고 있어요! 제과제빵 기능사 문제집을 사서 문제를 풀고 있는데 실기와는 다르게 필기는 조금 어렵기도 한 부분이 있네요.


    >


    제과 제빵 필기는 제과 기능사, 제빵 기능사에 포함되어 있어 국정 산업 인력 공단을 통해서 접수대를 주면 좋대요!시험 과목은 제조 이론, 재료 과학, 영양학, 음식의 위생학으로 구성됐고, 총 60문항이 출제되었대요!합격 기준은 하나 00점 만점에 60점 이상 나오지 않으면 안 되고, CBT형식으로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종료에 합격 여부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


    행정부의 기술 자격 검정에서 검정 과목을면 조 받우료눙 경우는 요건을 충족할 경우 별도의 기간 제한 없이 당 행정부의 기술 자격 검정 시험에서 전체 또는 1부를 면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개 4년 한월 하나 1, 향후 시행된 검정에서 면제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정 규정에 그것에서 동 1 한 직무 및 등급의 행정부의 기술 자격 취득 등을 면제 요건을 충족한 날로부터 2년간만 검정 과목의 면제를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이전에 제과 제빵 필기는 제과, 제빵으로 나쁘지 않고 처했다고 이야기보다를 드렸는데, 제과 기능사를 취득합니다. 면 동 1 한 직뭉 분야인 제빵 기능사에 대한 필기 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다는 스토리우으로 이해하면 좋겠네요!


    >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을 취득했을 경우, 전망은 어떤 방향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아무래도 무언가를 제조해서 만드는 직업이기 때문에 어떤 나쁘지 않게 할 수 없는 전문성을 요구하는 방향으로 나쁘지 않고 취업은 정스토리 잘 될 거라고 소견이 있거든요.제빵전문업자도 제과전문 생산업체 등에 진로가 열려 있고, 소규모의 촌락빵집도 나쁘지 않고, 제과점, 대작기업의 제빵, 제과 부문도 있어 더욱 폭넓게 해외에도 취직할 수 있다고 합니다.대작인 기업이라고 하면 그냥 아시는 파리바게뜨 나쁘지 않은 뚜레쥬르 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외에서는 꽃명 파티쉐라고 하고 있고, 디저트 만드는 직업으로도 유명하지 않을까~


    >


    제과제빵 필기출 문제는 제조이론, 재료과학, 영양학, 머싯은 음식위생학으로 구성되어 각 항목은 조금씩 다르게 출제되고 있다고 합니다.제조 이론은 30문항, 재료 과학은 일 5문항, 용약학은 5문항, 마싯눙 음식 위생학은 한 0문항으로 총 60개네요 그 중에서도 제조 이론은 제과 이론과 제빵의 이론으로 자기 누이고 카쿠 이치 5문제 씩 출제 되고 있습니다.각 영역마다 주요 항목을 잘하기 때문에 각 항목별로 구성되어 있는 세부 항목을 골고루 학습해야 할 것 같습니다.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따는 길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


    >


    저는 에듀윌에서 제과제빵 기능사 문제집을 구입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이 책은 핵심리론편과 제과제빵 기출문제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으로 학습이 가능했거든요.이미소제과이론부터 제빵이론 순서대로 학습이 진행된 단계씩 차근차근 밟아 과인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교재 구성을 살펴보니, 제과제빵 기능사 준비가 원활하게 진행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가장 먼저 학습을 시작하니까 이미 각 영역의 단원별로 구성도를 제공해서 핵심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정리해놓고 잡기에 좋았습니다. 어떤 부분이 중요한 부분인지 파악하고 학습을 시작할 수 있었고, 더 쉽게 이론을 잡은 사람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역시 깊이있고 꼼꼼하게 핵심리론을 수록해놔서 머릿속에 암기하는 것은 어렵지 않고 눈에 잘 들어왔었던 것 같네요.어떻게 보면 정예기의 방대한 분량에도 불구하고, 시험 본인응법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해 두었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제과제빵 기능사 문제집에는 핵심리론과 함께 관련 이론과 익혀두면 좋은 이론이 옆에 있거든요.그리고 기본적인 이론을 파악해 가면서 궁금증은 금방 해소할 수 있었고, 더불어 더 많은 이론을 배우면서 공부를 해 나갈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선생님의 패스칩을 통해 꼭 지적해야 할 부분을 외우고 다닐 수 있었고, 칩을 활용하여 문제를 풀 때 대입해서 쉽게 풀 수 있었습니다.도구의 경우 직접 사진까지 찍어 담고 놓고도 잘 모르는 도구 1도 쉽게 이해하고 어떤 사람인지 파악이 가능하지 않을 거예요!


    >


    각 단원별로 핵심리론을 배운 후에는 기출예제를 풀어보면서 제과제빵 필기출 문제에 대한 감을 느낄 수 있어서 정예기 좋았습니다. 이론을 어떻게 이해하고 습득했는지 확인하면서 학습을 이을 수 있어서 별로 좋은 구성이 아니었나 싶습니다.실기는 만드는 과정이라 재미있고 힘들었지만 필기는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관심이 생기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그런데 무작정 핵심리론만 파고들지 않고 중간단원별로 문제를 풀면서 진행했다면 훨씬 효과적으로 공부를 해서 과거로 나아갈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


    >


    제과제빵기능사문제집 기출문제편에서는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습니다! 이론을 모두 잡고있다면 실제 제과제빵 필기출문제를 접하면서 실전감각을 느껴보았을거라고 생각합니다.모의 시험이 하나 0회 본인 수록되어 있어 시험에 대비하는 충분한 학습을 통해서 제과 제빵 기능사 준비를 잘하고 본 사람 갈 수 있었습니다!문제에 대한 해설도 너무 정중하게 쓰고 있지만, 오답에 대한 부분도 놓치지 않고 수록되어 있어서 중요한 오답도 한발로 파악하고 버릴 수 있고 최고였다고 생각합니다.학원을 다니지 않고 혼자 독학을 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수업을 통해 배우지 않아도 충분히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믿고 공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


    특별 부록으로 CBT, 근년, 제과 제빵 필기 키츄룸은지에을 나 원 봉 2회가 포함되고 있어 최종 점검을 하고 보는 것에 매우 좋았습니다!핵심 이론을 잘 정리하고 문재까지 다양하게 접하면서 실력 향상을 했기 때문에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시험 전에 점검이 필요했습니다.이 제과제빵 기능사 문재를 풀어보고 실력을 점검하면서 취약한 단원이 어디인지를 파악하고 시험 전에 미리 준비를 해봤던 사람에게 갈 수 있었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문재에도 접하여 다양한 기출유형에 있어서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역시 핵심 집중노트도 포함되어 있어서 들고 다니면서 공부하기에도 딱 맞았습니다.착간,섭취먹을때,대중교통이용이동할때등등등툴때매도 가볍게읽으면서복습한 본인예습할수있게용도가되어너무좋았어요!


    >


    제과제빵 기능사 사건집을 구입하시면 무료로 프리미엄 특강이 제공되요! 교재만으로 공부하는게 너무 재미없으신 분이라면 특강을 활용해서 인강을 들으면서 공부하는게 더 효과적으로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어요! 무료라고 퀄리티가 떨어지는게 아니라 정말 자세하게 이론을 강의해주셔서 정말 뿌듯했어요.교재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에서 설명이 필요했던 부분을 제대로 들어주시고 모르는 부분 없이 모든 학습을 잘 습득하고, 또 익숙해 질 수 있었던 것 아닐까요?


    >


    정 스토리 전문적인 교수님들이 각 영역을 맡아 강의를 진행해주셔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강의였습니다.제과이론과 제빵이론이 확실히 공부하는 영역도 많고 중요한 부분이었지만 확실히 중요해서 시험에 나오는 부분만 따서 이론을 강의해주시고 정스토리 재미있게 알려주셔서 흥미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이 진행해주시는 강의처럼 한 단계씩 학습을 진행하다보면 어느 순간 끝을 향해 달려가는 본인 확인이 될 것 같습니다! 교재만으로 공부해도 충분히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소견입니다.제과제빵 기능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필기와 실기 모두 가결되어 꼭 맛있는 제과제빵을 만드는 기능사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감독위원이 집필한 제과제빵 필기 끝 특강 보러 간다!- 에듀윌에서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