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씨호커 기자단이 알려주는:: 손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2:01

    >


    안녕하세요)씨 호커기자단 김한별씨오가의 매일은 손목터널증후군에 증상진단법과 예비법에 대해 알려주려고해!!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과 손가락을 움직이는 신경을 조심신경이라고 하는데요! 정중신경은 수근관(손목터널)이라 불리는 작은 통로를 통해 손가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손목 주위의 인대가 붓가과인 주위 관절 골절, 가면 건더기 등에 의해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 질환을 즉시 손목터널증후군이라는 것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발생 원인?


    >


    1. 부정 유합된 원위 허리 뼈 골절, 감염 이자 자기 외상으로 인한 부종이 있는 경우 2반복적 가사 노동에 의한 경우 3컴퓨터 및 스마트 폰 사용으로 손목에 삿대질 친 불후한 경우 4손목 부위의 골절 이자 자기 가면의 홈으로 수근관이 좁아지는 신경이 밀릴 경우 5감염 이자 자기 류마티스 관절염, 통풍 등 새로운 액막염을 가져오는 질환의 합병증에 의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


    >


    주로 신경이 분포하는 엄지, 검지, 중지 전체와 약지의 안쪽 부위 및 손바닥 등 특정 위치가 아플 때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저리고 저리고 지리면 손가락이 타는 것 같고 손이 부어오르는 것 같은 통증을 느껴서 물건을 쥐기가 어렵습니다. 주로 증상이 밤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손을 흔들어서 내면 증상이 사라지는 고민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 비결[팔렌검사]


    >


    팔꿈치를 고정하고 사진과 같은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한다. 그럴 때 저리고 통증이 느껴져 택지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스트레칭


    >


    손목을 반대쪽 손에서 상하 90번씩 꺾고 주는 스포츠, 손을 잡았다 폈다 하는 스포츠, 주먹을 옆으로 흔드는 스포츠 등을 작업 때 때 중에도 가끔 하지 않으면 안 된다.때때로 반복 작업을 할 때는 쉬게 해주고 부드러운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도 좋은 비결입니다. 다만, 이미 손목터널증후군에 걸린 상태라면 위아래로 꺾여 과인을 돌리는 스포츠는 금물입니다! 이미 질환이 있는 상태에서 하게 되면 증상은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더 부드러운 스포츠로 치료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